728x90
머스탱 2.3 에코부스트를 타고 2개월만에 처음으로 터보렉(터보 레그)이라는 걸 경험했다.
치고 나갈 생각으로 엑셀을 깊게 밟았는데 소리만 요란할 뿐 차가 나가지 않는 현상을 느낀 것.
그간 가속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늘 믿음직하게 쭉 치고 나가줬던 녀석이라
처음 느끼는 이 상황이 적잖이 당황스러웠다.
마치 기존에 타던 라세티 프리미어 1.8에서 엑셀을 깊게 밟았을 때의 느낌...
처음에는 머스탱 미션이 GEN1 미션처럼 멍 때리는 증상이 있는게 아닌지 했는데 이게 바로 터보렉이었다.
차를 험하게 모는 스타일도 아니고 출발부터 엑셀을 깊게 밟지도 않는 스타일이라 몰랐을 뿐...
다른 터보 차량들도 마찬가지인지는 모르겠지만,
머스탱 2.3 에코부스트의 경우, 출발시 급가속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한번에 엑셀을 깊게 밟는 것보다
조금 여유를 갖고 지긋이 밟아주는 편이 가속이 더 빠를 것 같다.
주행모드를 S, 즉 스포츠모드로 놓고 밟으면 조금 다를 수도 있겠지만 Normal에서는 말이다.
<터보 렉 지식백과 링크>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429165&cid=51389&categoryId=51389
728x90
'야옹's 차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스탱 - 손세차 후기 (0) | 2017.03.13 |
---|---|
내비게이션 - 아이나비X1: AR모드 사용기 (아직은 시기상조) (0) | 2017.03.09 |
머스탱 - 애플 카플레이 리뷰: 머스탱 2.3 에코부스트 싱크3 (SYNC 3) (0) | 2017.03.07 |
액세서리 - 휴대폰 거치대 (슈피겐 스텔스 거치대) (0) | 2017.03.06 |
머스탱 - 머스탱 2.3 에코부스트 실내 인테리어 및 기능 리뷰 (1) | 2017.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