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옹's 음식이야기

금천구 - 박리분식 (가산동 김밥집)

by BONTA 2023. 1. 25.
728x90

 

 

박리분식을 분식집이라고 봐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이름이 분식이기에 분식집인가 보다... 하는 거지,

개인적으로는 김밥집에 더 가깝지 않나 생각한다.

 

 

이 앞을 다니며 가끔 이런 곳이 있구나 싶긴 했던 곳.

사람도 종종 앉아 있었고...

분식집 치고는 간판이나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눈이 갔던 기억이 있다.

식사시간에는 손님들도 늘 앉아 있었던 듯...?

 

각설하고,

근처에서 로또를 한장 산 김에(낙첨됐지만)

굳이 걸음을 옮겨 박리분식을 찾았다.

 

 

내부로 들어서 보니 생각보다 훨씬 인테리어가 잘 돼 있었는데

어지간한 프랜차이즈보다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된 모습에 조금 놀랐다.

분식집이 아닌, 카페라고 해도 충분히 납득할 정도.

 

 

메뉴 중, 분식이 많긴 하지만...

김밥이나 식사류 역시 그에 못지 않게 많았다.

이 정도면 분식집이라기 보다는 한식이나 김밥집이라 해야 하지 않을까?

 

내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최근 물가를 감안할 때 충분히 저렴하다 할 수 있는 가격대.

원조김밥 2500원, 김치찌개 6,000원이면 괜찮은 가격 아닌가?

아울러 원산지 표시까지 꼼꼼하게 돼 있는 메뉴판에 믿음이 간다.

 

 

오늘 메뉴는 쫄면에 원조김밥과 계란김밥, 그리고 돈까스.
너무 과하게 주문한 게 아닐까 싶었지만...
막상 먹어 보니 둘이 먹기에 많은 양은 아니었다.

 

 

개인적으로 쫄면은 조금 아쉬웠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이었다고 할까?
조금은 더 매콤하고 달달한 맛을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순한맛이라...

하지만 매운 걸 못 먹는 사람이나
과하게 단 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꽤 괜찮은 메뉴가 될 듯.

 

 

김밥류는 어디 내놔도 밀리지 않을 만큼 괜찮았다.
이후에 출근길에 굳이 원조김밥을 몆줄 사서,
회사 사람들과 나눠 먹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을 정도.

근래 먹은 김밥중에 가장 맛있지 않았나 싶다.

 

 

돈까스는 분명 막 고급진 맛은 아니었는데
소스 때문인지 기대 이상으로 맛이 괜찮았다.
느낌상 기성 제품들 조합인데... 마요네즈 때문일까?

포장이라 바삭함이 덜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들어,
이후 방문 때도 돈까스를 포장해 왔다.

양이 조금 적지 않나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박리분식에 방문한다면 주문해 보라고 추천해 주고 싶은 메뉴다.

다음 번엔 테이블에 앉아서 한번 먹어볼 생각이다.
바삭함이 더해지면 더욱 맛이 괜찮을 것 같으니 말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