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옹's 여행이야기/강원도

속초 - 대포항: 야경과 튀김골목 (18.09.29 / 아이폰X)

by BONTA 2018. 10. 9.
728x90


대포항

033-639-2690

항구, 포구

지번강원 속초시 대포동





두번째 찾은 대포항 야경.

최근 항구마다 보이는 대게 조형물이 등대 모형보다 더욱 눈에 띈다.

강릉이고 포항이고 할 곳 없이 눈에 띄니

한국 항구의 아이덴티티라고 해도 좋을 정도.




등대와 불을 밝힌 가게들,

다른 건물들과는 어울리지 않는 라마다 호텔까지 해서

그럴듯한 야경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하다.




달이 떠 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달은 구름에 가려 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이 방파제 옆에는 빨간 등대도 하나 서 있다.

관광객들에게 괜찮은 기념 사진도 남기게 해주는...




다시 돌아와 라마다 처음 걸음을 시작했던 곳으로 돌아오니

어느샌가 달이 제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다.

사실, 라마다 호텔은 개인적으로 별로였는데...

만약 호텔이 없었다면 야경이 다소 밋밋했을 것 같긴 하다.




대포항에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튀김골목.

지난 번에 왔을 때는 굳이 사먹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일행이 사기에 맛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튀김 맛이 괜찮았고

(특히 새우튀김이 괜찮았다)

아주머니도 친절하셔서 인상이 썩 괜찮았다.

아마 다음번에 또 이곳을 찾는다면 튀김골목을 다시 찾게 될듯...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