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옹's 문화이야기

영화 - 보헤미안 랩소디: 밴드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일대기 (롯데시네마 서울대입구)

by BONTA 2018. 11. 3.
728x90

롯데시네마 서울대입구점은 생각보다 작은 극장이었다.

그래도 서울대입구역이라는 번화가에 자리 잡고 있고,

쇼핑몰 건물 내부라는 점에서 접근성이 크게 나쁘지는 않은듯.


엘레베이터만 조금 더 개선하면 훨씬 쾌적할텐데...

안타깝게도 해당 쇼핑몰은 건물 크기에 비해

엘레베이터 숫자가 너무 작고 협소한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각설하고 영화에 대해 이야기 해보면,

<보헤미안 랩소디>

이 영화를 즐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일 것 같다.


우선, 퀸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영화를 보는 것.

다른 하나는 퀸에 대해 어느 정도 아는 상태에서 영화를 보는 것.


굳이 방법을 둘로 나눈 이유는

두 상황 모두가 상당히 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서다.

필자의 경우, 퀸에 대해 아는게 없는 상태에서 영화를 봤는데

나름 충격적인 내용들이 섞여 있어서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아마 퀸, 혹은 프레디 머큐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면

'그 부분'에서 충격을 받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퀸을 아는 관객에 비해 뭔가 하나를 더 건진 셈이려나?


아울러 퀸에 대해 잘 몰랐기에 즐길 수 있었던 다른 하나의 재미는 바로,

'이 노래도 퀸 노래였어?!' 라는 점이다.

영화 내내 귀에 익숙한 곡들이 흘러 나오는데

본인은 그 노래들이 퀸 노래일 거라고는 정말 생각도 못하고 있었으니까.


반대로 퀸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은

아마 영화가 얼마나 잘 짜여져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영화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들을 십분 공감하며 영화를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이 부분은 퀸을 모르는 필자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감상'일테지만...


영화의 장르가 장르다보니 '미칠듯이 재미있다' 라는 표현은 사용할 수가 없다.

하지만 '134분이 지루하지는 않았다' 라는 것은 말할 수 있다.


밴드 영화 하면 늘 그려지는 그 라인,

'밴드의 결성, 성공, 위기, 극복, 결말' 을 그리고 있음에도

지루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으니

'보헤미안 랩소디' 는 충분히 훌륭한 영화가 아닐까 싶다.







728x90

댓글